본문 바로가기

일상

YES24 중고책 판매 | 편의점 택배로 발송하기



예전에 필요 없는 책들을 YES 24 중고서점에 적당한 가격에 올려놨었다.



오늘 갑자기 메일이 와, 확인해 봤더니 책 한 권이 팔렸으니 보내라는 내용!!!

역시 일반 서적보다는 학습지나 교재가 잘 팔리는 듯 하다.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마이 페이지에서 신규주문 현황에 1건이라고 되어 있는데,

조회 -> 발송처리를 클릭하면 발송처리 예정 1건으로 넘어간다.



여기서부터가 중요한데, 발송처리 예정 1건에서 조회를 누르고,

어떻게 발송처리를 할 것인지 선택한다.

1. YES24 지정택배 요청 : 내가 포장해 놓으면,YES24 택배 기사님이 지정된 주소로 찾아와 가져가시는 것이다. 이 경우 수수료를 좀 떼는                         듯 하다.

2. 편의점 택배 신청 : 내가 선택한 것이다. 포장한 물품을 가까운 편의점(편의점 택배가 있는)에서 등록 후 편의점 주인에게 맡아 달라고                     하면, 가까운 영업일에 기사님이 수거해 간다.

3. 발송처리 : 내가 직접 보내는 것이다. 방법은 우체국 등이 있을 수 있겠다.


편의점 택배 신청을 누른 뒤, GS25, 세븐일레븐 중 선택하면, 편의점 택배 신청번호가 나온다.

문자로도 오는데, 이걸 편의점 발송 시 그대로 입력하면 된다.



편의점에서 박스를 살 수 있지만, 번거롭고 몇백원을 지불해야 하므로, 웬만하면 집에서 포장해서 가자.



편의점 택배 기계의 모습이다. 

맨 처음 창에서 쇼핑몰 배송을 누르도록 하자.

그리고 아까 문자로 받은 승인번호 입력.



그 이후로는 정보가 맞는 지 확인하고, 배송물 무게를 재는 것 밖에 없다.



그 후에는 영수증 2부를 뽑을 수 있는데, 하나는 택배 박스에 붙이고, 하나는 편의점 주인께 바코드를 찍은 뒤 내가 보관하면 된다.



GS25의 경우 운송장 번호를 이용해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여기서 참여하도록 하자.

http://www.cvs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