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6'/Bali

교환학생 기록 | Recess Week | 발리(Bali) 여행 | 우룬 다누 브라탄 사원 (Ulun Danu Bratan Temple)


우붓(Ubud)은 관관객들이 많이 찾으나, 딱히 명소가 많은 것은 아니다.

도시가 아닌 시골마을에서(많이 상업화가 되었지만) 쉬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그래서 우붓은 요가나 쿠킹 클래스 등의 수업이 많이 있다.

나중에 다시 갈 때는, 몇 주 동안 편히 머물고 오고 싶은 그런 곳이다.


우붓 둘째 날, 멕시코 친구가 we should go 해야 한다며 향한 곳은 우룬 다누 브라탄 사원.

위의 지도에서 호수가 있는 곳의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거리가 쿠타 해변에서 온만큼 다시 가야해서,

3시간 정도의 거리였고, 비도 오는 날이라 극구 사양했지만,

결국 오토바이를 타고 산을 올라 도착했다.

발리 남부와는 다르게, 사람이 많이 살지 않는 곳이라 도로는 막히지 않았으며,

도로 양 옆으로 간간히 드러나는 발리 특유의 산림이 감탄을 자아내었다.

오히려 돌아갈 때는 어두컴컴해 무서울 정도였다.



도착한 순간 여기 오기까지의 고생이 헛되지 않았음을 깨달았다.

산 위에서 호수와 함께 어우러지는 경치와

맑은 공기가 너무 상쾌했다.

워낙 오기가 어렵기 때문에,

단체 관광객들은 보이지 않았다.



이렇게 호수 옆에 사원이 있다.

규모는 작지만, 경치와 사원이 아주 잘 어울린다.




우리가 묵었던 숙소.

아마 가정집을 개조해서 도미토리로 만든 듯 싶다.


숙소 맞은편의 식당.

우붓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이기 때문에,

쿠타 해변만큼은 아니더라도 가격이 꽤 나가는 편이다.

저 오믈렛이 4~5천원 정도 했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