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6'/Myanmmar

미얀마 여행기 | 만달레이(Mandalay) | 숙소에서 만난 친구들 | 만달레이 대학교(Mandalay University)


만달레이에서 묵은 숙소에서 사귄 친구들.

낮에 빨래하러 숙소 옥상에 올라가니, 직원 둘이 tv를 보며 쉬고 있었다.

먼저 말을 거니 반갑게 받아준다.

오른쪽 친구는 아직 고등학생.

둘 다 영어를 잘 못하지만,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고 한다.

나는 한글을 가르쳐주고, 친구들은 미얀마어를 가르쳐줬다.



고등학생 친구가 보여준 노트.

왼쪽은 의상 디자인인 것 같고, 오른쪽 페이지는 영어 공부의 흔적.

여행을 가면 관광도 좋지만, 현지인 친구들을 사귀는게 가장 재미있다.



마지막 날 할게 없어서 방문한 만달레이 대학교.

미얀마에서 손꼽히는 대학이라고 하는데, 방학이었는지 텅 비었다.



규모는 꽤 크나, 시설이 그닥 좋진 않다.

소문에는 한국어과도 있다고?



돌아오면서 본 만달레이 야경.



만달레이를 떠나는 날.

아침에 씻고 와 보니 이런 선물이 놓여있다.

숙소에서 사귄 미얀마 친구들이 두고 간 것.

종이로 접은 자그마한 상자에는 영어로 쓴 이름이 적혀있고,

안에는 미얀마 돈으로 접은 종이학이 들어있었다.

작은 선물이었지만, 큰 감동을 받았다.

이런 것들이 쌓이고 쌓여, 

지금도 다시 가고 싶은 국가를 꼽자면 미얀마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