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애드고시 합격 비결 | 애드센스 승인 후기 | 애드센스 비승인 사유 해결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며칠 전에 애드고시(애드센스 승인)에 합격했다.

[재테크] - 애드고시 1달 반만의 합격 후기 | 애드센스 계정 변경 | 애드센스 거절 후기 | 애드센스 수익


이번 포스팅은 애드고시에 합격하는 동안의 2번의 비승인 사유 극복 방법에 대한 글이다.

첫번째 비승인 사유. 콘텐츠 불충분.

이건 어쩔 수 없다. 이 때만 해도, 어리석게도 내가 티스토리를 만들자마자 애드센스 신청을 했기 때문에,

콘텐츠 불충분의 사유로 미승인이 된 건 당연한 결과였다.

하지만 인터넷에 있는 다른 후기들을 몇 년 전의 포스팅부터 최근까지 읽어본 결과,

최근에는 예전보다 콘텐츠 불충분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것 같다.

따라서, 남의 컨텐츠를 끌어다 쓰는 것이 아닌, 나만의 컨텐츠로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 글자수 1000자 이상 & 사진을 많이 올리지 말라는 후기도 있었지만, 나의 경우는 해당이 되지 않았다.

나 같은 경우는 사진 위주의 포스팅도 적지 않은 편이고, 글자수도 구애 받지 않고 주관적으로 꾸준히 포스팅한 결과 승인이 되었다. 

두번째, 사이트 검토 불가.

귀하의 사이트를 검토하려고 했지만 사이트가 작동 불능 상태이거나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뭔 말인지 알 수가 없다.

검색 결과, 이러한 이유로 비승인이 난 후기들도 많이 보였다.

원래는 저 ({Url}) 부분의 본인의 사이트 주소가 떠야 한다고 한다.


해결 방법은 미세하게 달랐지만 내가 했던 방법은 이렇다.

1.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한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여기서 본인의 티스토리 사이트를 등록한다. 

2.들어가서 속성 추가 - 본인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다.

3.권장 방법 탭이 아닌, 대체방법 탭의 html태그에 나오는 주소를 복사한 뒤,

본인의 티스토리 html 편집에서 head 태그 바로 밑에 붙여넣는다.

확인을 누르면 구글 웹마스터 도구와 본인의 티스토리가 연동이 되고,

요런 창이 뜨면 성공이다.


나는 여기까지 한 뒤, 며칠을 기다리니 승인이 되었다.


다들 애드고시 통과하셔서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