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에서 0원으로 창업하는 법
중국 무역의 달인 중달이의 무역 맛보기
차이나탄 캠프 주최로 이루어진 빅파이씨앤티 대표이사 이중엽님의 강연.
알리바바를 중심으로 온라인 창업 무역 관련 내용을 강연하셨다.
코로나를 뚫고 온 많은 분들도 대단하셨지만,
대표님의 90분 동안의 열정적인 강의와 비싸보이는 시계가 인상 깊었다.
이중엽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사이트 중달이 닷컴
중달이 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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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급 아이템
- 나는 어떤 아이템을 판매할 것인가? 대박 아이템은 무엇일까?
- 대표님이 취급하시는 아이템 - 비아그라, 웅담, 장래삼, 장기... 를 제외한 아이템들을 다 취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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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에서 잘 팔리는 아이템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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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성/가성 바이어를 구분하는 건 나중 문제
- 보통 재료 등은 70~80%가 진성 바이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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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Q가 많다는 건 많이 찾는 아이템이라는 뜻
- RFQ가 많은 것은 그냥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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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화장품 < 헌 옷의 RFQ
- 기존 상식과는 차이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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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는 계속 바뀐다
- 아이템을 고민하지 말고, 정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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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키워드 선정의 중요성 - 영어, 콩글리시 주의(ex. notebook, blackbox)
- google을 이용(google 애드워스 - 키워드 플래너)
- amazon에서 키워드 검색 -> 링크를 가져와서 애드워즈에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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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trend - 여러가지 트렌드 단어를 비교 검색할 수 있음
- 아이템을 찾는게 아니라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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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 바이두 지수, 알리지수(타오바오 지수)
- 바이두 지수는 키워드, 일반검색
- 알리지수는 지역별 핫한 키워드가 나옴. 실수요자 검색. 성별로도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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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도매사이트 -> 1688.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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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C2C 단점
- 인증절차 복잡
- 광고비 소모가 큼
- 사이트 거래만 허용
- CS가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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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C2C 장점
- 마진이 좋다
- 고객 반응이 빠르다
- 재고부담이 적다
- 위험부담이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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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단점
- 재고부담이 크다
- 위험부담이 크다
- 시간소요가 많다
- 거래과정이 복잡
- 유료회원이 비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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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장점
- 대량판매 가능
- 인증이 간단
- 도매고객만 상대
- 경쟁이 적다
- 생산자가 주도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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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C2C 사이트
- 타오바오. 티몰. 샤홍수. 핀둬둬. 징동. 아마존. 라쿠텐. 큐텐(싱가폴, 재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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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사이트
- 알리바바. 1688. EC21. ECP???. Globalsuces? Kowpacs. Europ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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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아령' 키워드 - 과민성 대장증후군
- 뭔가를 좋아하는 사람은 꼭 있음 -> 아이템보다 키워드가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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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몰, 타오바오의 괜찮은 제품을 1688에 올려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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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tot Left -> 10개로 요청을 막아놓음
- 무료회원은 볼 수는 있지만, 컨택은 X
- 바이어의 Inquiry를 클릭해서 보면,
- 바이어가 쓴 내용을 볼 수 있다.
- 홈페이지 주소, 회사명, 이메일 주소 등을 써놓았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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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edin을 검색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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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창 - 영어로?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이런 강연도 중요하지만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 이번 주말에 실행해봐야겠다.
도서관 휴관도 풀리면 대표님이 쓰신 책도 읽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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